조직문화

오늘의이야기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건강한 조직이 되기 위해 항상 고민합니다.


오늘의이야기는 "인정과 존중" 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서로에 대한 인정과 존중 아래서 "일"을 할 때

우리는 서로를 더 신뢰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이야기는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인재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목표

한 배를 타더라도 같은 방향으로 노를 젓는 것이 중요하듯이 같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옳은 목표를 설정하였는지 구성원으로써 고민하고 검증합니다 

인정

회사의 구성원이자, 어쩌면 가족보다 더 많이 보게 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직무와 업무에 대해서 인정하고 존중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좋은 동료이자 좋은 구성원이 되기 위해 서로를 존중합니다.

성장

우리는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였는가? 고민하며 움직일 수 있도록 서로를 독려하며 나아가도록 합니다.

개인으로써, 구성원으로써 더욱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세미나를 장려합니다.

팀원소개

김남준
대표


김지수
사업기획 총괄 이사


성인식
서비스기획 총괄 이사


조민재
영업 총괄 이사


김나경
브랜드 디자이너


공윤희
콘텐츠 에디터


고은영
운영 지원


오늘의이야기가 일하는 방법


  • 먼저한 인사는 하루의 시작을 기분좋게 해준다.
    우리는 모두 회사 구성원 이기전에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납니다.
    별 것 아닌 것으로 우리는 서로에게 실망하며 기뻐합니다. 서로 존중받는 "관계"를 위해 상급자,하급자 관계없이 먼저 인사하는 문화를 가져야합니다.

     

  • 일을 위한 상호 명확한 배려는 일과 우리를 성장시킨다.
    상대방이 싫어할까봐, 내가 임의로 해버리는 일은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저희는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일하는" 회사이기 때문이죠. 배려는 업무를 관련자가 인지할 수 있을때, 좋은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지레 짐작하고 내 선에서 생략하는 일을 최소화하고 업무는 최대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누구나 부족한 사람일 수 있고, 내 옆사람과 계속 함께 성장하는 하루에 감사하자.
    저희는 평범한 사람들이 만나 좋은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일을 합니다.
    오늘의이야기는 "학력", "지위", "성별", "나이" 로 구성원을 평가하지 않고,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속에서 발전합니다.
    이는 조직이 특정 사람의 의견에 휩쓸리지 않기 위함이고, 구성원의 다양성으로 좋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자발적인 확대와 재생산은 우리에게 선택지를 제공한다.
    모든일을 대함에 있어, 수동적으로 취하는 태도와 적극적으로 대하는 태도는 결과물에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우리는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만난 사이로, 개인의 전문성과 자기계발과 업무를 연결짓는 것도 우리의 몫입니다.
    적극적인 마음가짐은 회사, 구성원 모두에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를 많이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 약속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그 변화에 빠르고 제대로 대응하자.
    약속은 우리사회에 가장 중요한 가치로 인식됩니다. 하지만 약속은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하고, 의지와 관계없이 지키지 못하게 될 경우도 발생합니다.
    약속에 대한 구성원간의 신뢰와 믿음도 중요하지만, 변화에 대한 "합의"도 필요합니다. 약속이 변하게 되었을 때, 충분한 이유를 설득하는 과정을 갖고
    변화가 생긴부분에 대해 서로 고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공동체가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
    회사는 이익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집단이지만, 이익창출 만으로 회사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익창출 이전에 會(모일 회) 社(모일 사)이기 때문이죠. 공동체에 속한 구성원은 서로를 케어하며 조직이 안정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의무"가 있습니다.
    이는 공동체가 더욱 오래 달릴 수 있는 단단한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우리가 정의하는 과정이 곧 우리가 나아갈 길
    우리는 매일 수많은 약속을 하며 정의합니다. 이는 구성원 한사람 한사람의 목소리가 팀의 방향성이 되며, 회사의 방향성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리더의 역할에 있는 사람은 구성원이 옳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이끄는 책임감이 있으며,
    나아갈 길을 구성원들과 같은 목소리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제시해야합니다.



  • 선택했으면 "옳게" 만들자.
    약속, 그리고 정의를 통해 방향성을 만들어가고 있다면, 그것을 증명하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그렇기에 옳은 선택할 수 있도록 리더는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옳은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결과값으로 이끌 수 있도록 합니다.
    옳지 못한 선택을 했을 때에는 "팀 회고"를 통해 옳은 선택의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 소모적인 갈등에 돈버는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우리는 일을 함에 있어서 갈등을 당연한 요소라고 느껴야합니다. 하지만 갈등은 건강한 갈등과 소모적인 갈등이 존재합니다.
    갈등이 발생되었을때는 한템포 쉬고, 이 갈등은 왜 발생했는가를 한 발자국 떨어져 판단해야합니다.
    건전한 비판과 토론이 아닌 각자의 의견의 내세우기에 치중되어 있다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이익과 관계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 문화는 수평적으로, 일은 수직적으로 !
    우리는 관계적인 문화가 "일"로 대입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수평적인 문화"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존중하는 문화이며,
    일을 할 때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의사결정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의사결정이 없이 일이 진행된다면 우리는 일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책임을 통해 우리는 일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그 결정을 존중하고 업무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