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오늘의이야기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건강한 조직이 되기 위해 항상 고민합니다.


오늘의이야기는 "인정과 존중" 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서로에 대한 인정과 존중 아래서 "일"을 할 때

우리는 서로를 더 신뢰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이야기는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인재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목표

한 배를 타더라도 같은 방향으로 노를 젓는 것이 중요하듯이 같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옳은 목표를 설정하였는지 구성원으로써 고민하고 검증합니다 

인정

회사의 구성원이자, 어쩌면 가족보다 더 많이 보게 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직무와 업무에 대해서 인정하고 존중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좋은 동료이자 좋은 구성원이 되기 위해 서로를 존중합니다.

성장

우리는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였는가? 고민하며 움직일 수 있도록 서로를 독려하며 나아가도록 합니다.

개인으로써, 구성원으로써 더욱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세미나를 장려합니다.

오늘의이야기를 만드는 사람들

오늘의이야기가 일하는 방법


먼저한 인사는 하루의 시작을 기분좋게 해준다.
우리는 모두 회사 구성원 이기전에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납니다.
별 것 아닌 것으로 우리는 서로에게 실망하며 기뻐합니다. 서로 존중받는 "관계"를 위해 상급자,하급자 관계없이 먼저 인사하는 문화를 가져야합니다.

 

일을 위한 상호 명확한 배려는 일과 우리를 성장시킨다.
상대방이 싫어할까봐, 내가 임의로 해버리는 일은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저희는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일하는" 회사이기 때문이죠. 배려는 업무를 관련자가 인지할 수 있을때, 좋은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지레 짐작하고 내 선에서 생략하는 일을 최소화하고 업무는 최대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누구나 부족한 사람일 수 있고, 내 옆사람과 계속 함께 성장하는 하루에 감사하자.
저희는 평범한 사람들이 만나 좋은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일을 합니다.
오늘의이야기는 "학력", "지위", "성별", "나이" 로 구성원을 평가하지 않고,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속에서 발전합니다.
이는 조직이 특정 사람의 의견에 휩쓸리지 않기 위함이고, 구성원의 다양성으로 좋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자발적인 확대와 재생산은 우리에게 선택지를 제공한다.
모든일을 대함에 있어, 수동적으로 취하는 태도와 적극적으로 대하는 태도는 결과물에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우리는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만난 사이로, 개인의 전문성과 자기계발과 업무를 연결짓는 것도 우리의 몫입니다.
적극적인 마음가짐은 회사, 구성원 모두에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를 많이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약속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그 변화에 빠르고 제대로 대응하자.
약속은 우리사회에 가장 중요한 가치로 인식됩니다. 하지만 약속은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하고, 의지와 관계없이 지키지 못하게 될 경우도 발생합니다.
약속에 대한 구성원간의 신뢰와 믿음도 중요하지만, 변화에 대한 "합의"도 필요합니다. 약속이 변하게 되었을 때, 충분한 이유를 설득하는 과정을 갖고
변화가 생긴부분에 대해 서로 고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동체가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
회사는 이익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집단이지만, 이익창출 만으로 회사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익창출 이전에 會(모일 회) 社(모일 사)이기 때문이죠. 공동체에 속한 구성원은 서로를 케어하며 조직이 안정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의무"가 있습니다.
이는 공동체가 더욱 오래 달릴 수 있는 단단한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정의하는 과정이 곧 우리가 나아갈 길
우리는 매일 수많은 약속을 하며 정의합니다. 이는 구성원 한사람 한사람의 목소리가 팀의 방향성이 되며, 회사의 방향성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리더의 역할에 있는 사람은 구성원이 옳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이끄는 책임감이 있으며,
나아갈 길을 구성원들과 같은 목소리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제시해야합니다.



선택했으면 "옳게" 만들자.
약속, 그리고 정의를 통해 방향성을 만들어가고 있다면, 그것을 증명하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그렇기에 옳은 선택할 수 있도록 리더는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옳은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결과값으로 이끌 수 있도록 합니다.
옳지 못한 선택을 했을 때에는 "팀 회고"를 통해 옳은 선택의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소모적인 갈등에 돈버는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우리는 일을 함에 있어서 갈등을 당연한 요소라고 느껴야합니다. 하지만 갈등은 건강한 갈등과 소모적인 갈등이 존재합니다.
갈등이 발생되었을때는 한템포 쉬고, 이 갈등은 왜 발생했는가를 한 발자국 떨어져 판단해야합니다.
건전한 비판과 토론이 아닌 각자의 의견의 내세우기에 치중되어 있다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이익과 관계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문화는 수평적으로, 일은 수직적으로 !
우리는 관계적인 문화가 "일"로 대입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수평적인 문화"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존중하는 문화이며,
일을 할 때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의사결정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의사결정이 없이 일이 진행된다면 우리는 일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책임을 통해 우리는 일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그 결정을 존중하고 업무를 해야합니다.

유익함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드리기 위해

가장 먼곳에서부터 매체를 구축하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야기를 전합니다.